2024년 해외여행/스리랑카 (7. 31. ~ 8. 10.)

스리랑카 여행 담불라 숙소 'Milano Grand Rest House' 추천과 담불라 시내 구경

by 브래이 2024. 9. 4.

이번 포스팅은 제가 1박 동안 머물렀던 스리랑카 담불라 숙소에 대한 소개하고, 담불라 시내 구경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담불라에 방문하는 분들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스리랑카 담불라 숙소 'Milano Grand Rest House' 체크인

담불라 숙소 'Milano Grand Rest House'담불라 숙소 'Milano Grand Rest House'

여행 직전에 담불라 숙소를 찾아보는데,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숙소는 'The Green Village Dambulla'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려던 날에는 이미 예약이 마감되어 새로운 숙소를 찾게 되었습니다.

밤늦게 도착하여 하룻밤만 머물기 때문에 싸면서 적당히 좋은 컨디션의 숙소를 찾다가 'Milano Grand Rest House'를 예약했는데, 아주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The Green Village Dambulla'를 놓쳤다면 하루이틀 정도 머물기 아주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가격도 4,900루피(22,500원)으로 적당했고 룸 컨디션도 깨끗했으며, 무엇보다 직원들이 굉장히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결제는 현금만 가능했습니다.

밤 10시가 넘어서 도착하였지만 사장님과 직원분이 저를 기다려주고 있었고, 도착하니 웰컴드링크도 주셨습니다. 짐도 직원분께서 방까지 옮겨다 주셔서 서비스도 정말 좋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입국하자마자 택시를 타고 오느라 배고픈 상태라 사장님께 10시 이후에도 여는 식당이 있느냐고 여쭤보았는데, 숙소 주방을 마감했지만 볶음밥은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얼마냐고 여쭤보니 볶음밥 한 개에 550루피라고 하셔서 하나만 부탁드렸는데, 나중에 먹으러 가보니 두 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배고플 테니 두 개를 준비해 두었다고, 한 개 가격만 받을 테니 편하게 먹으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동했습니다.

Milano Grand Rest House · 50 Kandy Road Dambulla Sri Lanka, Dambulla, 스리랑카

★★★★★ · 게스트 하우스

www.google.com

2. 담불라 숙소 'Milano Grand Rest House' 룸 컨디션과 툭툭 예약

밥을 먹고 나서 방으로 들어갔는데 방이 엄청나게 컸습니다. 두 명이 머물기에 충분했고 짐도 다 꺼내서 펼쳐놓기에 넉넉한 공간이었습니다.

에어컨이 있는 숙소로 골라서 왔는데 에어컨도 시원하게 잘 사용하였고, 화장실도 방처럼 아주 넓었습니다. 2만 원짜리 숙소라 좋은 호텔의 느낌은 아니지만 깨끗하고 넓어서 아주 가성비 좋은 룸 컨디션입니다.

다음날 피두랑갈라에서 일출을 보기 위해서 툭툭을 예약해야 했는데 숙소에 밤늦게 도착해 사장님께 알아봐 줄 수 있냐고 했더니, 아는 기사가 있다며 바로 연결해 주셨습니다.

가격은 사장님을 중간에 두고 툭툭 기사와 제가 직접 협상을 하였습니다. 전화 너머 툭툭 기사가 말한 가격에 제가 더 깎고 싶다고 하니, 물어보겠다고 하시면서 자기는 개입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마음 편하게 기사님과 네고를 하였습니다.

3. 조식과 체크아웃, 담불라 시내 구경

다음 날 새벽에 툭툭을 타고 피두랑갈라, 시기리야 락을 구경하고 10시에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조식을 부탁드리니까 사진처럼 차려주셨습니다. 사진 속 음식들과 홍차까지 해서 무난하게 먹었습니다. 가격은 숙소 금액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조식을 먹고 난 뒤 체크아웃 시간이 되어 짐을 리셉션에 맡기고 로비에서 쉬고 있는데 너무 피곤해서 졸고 있으니, 직원 분께서 방을 조금 있다가 치울 테니 좀 더 누워있고 싶으면 그렇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감동...

감사의 말을 전하고 올라가서 30분 정도 자고 내려왔습니다. 스리랑카 사람들 대부분이 친절하지만 이 숙소는 정말 배려가 깊은 느낌이었습니다.

담불라 시내 가볼만한 곳담불라 시내 가볼만한 곳
담불라 시내 구경

담불라 황금 사원에 가기 전, 시간이 남아 사장님께서 담불라 시내에 가볼 곳이 있냐고 물어보니까 근처에 농산물 시장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엄청 큰 규모라서 한 번쯤 볼만하다고 하셔서 출발하였습니다.

가는 길에 과일 가게들이 노상이 줄지어 있었는데 한 번쯤 들려서 먹어볼 걸 아쉬웠습니다.

담불라 시내 가볼만한 곳

농산물 시장에 도착! 규모는 꽤나 커서 채소와 가일을 실은 차들이 계속 들어왔습니다. 각지의 농산물이 여기에 모인다고 숙소 사장님께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담불라 시내 구경

다만 너무나 분주하고 농산물들이 큰 단위로 놓여 있어서, 일반 손님들이 들어가서 사는 구조는 아닌 듯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적당히 구경하고 돌아왔습니다. 이곳에 이방인이 들어온 게 신기한 지 다들 엄청 쳐다보셨습니다.

Dambulla Dedicated Economic Center · Kandy - Jaffna Hwy, Dambulla, 스리랑카

★★★★☆ · 농산물 직판장

www.google.com

포스팅을 마치면서, 스리랑카 담불라 'Milano Grand Rest House' 숙소를 적극 추천합니다. 가격과 룸 컨디션도 좋았지만 정말 친절하고 물어볼 때마다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점이 숙소에 있는 동안 기분이 좋게 해 주었습니다.

이상으로 담불라 숙소 'Milano Grand Rest House' 후기와 담불라 시내 구경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은 시기리야 여행 포스팅으로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리랑카 시기리야 여행 - 피두랑갈라 일출, 시기리야 락, 담불라 황금 사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리랑카 시기리야 일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피두랑갈라에서 시기리야 락을 바라보는 일출, 그리고 시기리야 락 등반, 담불라에 있는 황금 사원까지 시기리